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파주 예술마을 헤이리를 찾았는데요. 헤이리에 들어서자마자 저희 가족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은 풍경이 있었죠.

자전거를 타며 헤이리 곳곳을 누비는 사람들의 모습이었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삼각형으로 불리는 ‘스트라이다’ 동호회 회원들도 보였지만, 헤이리 어디선가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는 연인 및 가족들의 모습도 꽤 보이더라구요.

애초에는 헤이리에 가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산책’을 하다가, 저희 가족의 아지트 북카페 반디에 가서 차를 마시자는 거였는데요. 자전거를 보자마자, 산책 계획은 휙~ 사라져 버리고, 자전거 대여소를 물어물어 찾아 갔더랬습니다.

조금 헤매다가 겨우 찾은 자전거 대여소.

1인용 자전거도 있지만, 저희 가족의 눈을 한눈에 사로잡은 자전거는 2인용 자전거에 트레일러를 연결한 녀석이었죠.

봄이는 자전거에 연결된 트레일러가 기대되는지 벌써부터 희색이 만면에 가득합니다. 

트레일러가 연결된 2인용 자전거를 타고 헤이리를 누비기 시작했는데요. 이런이런~ 얼마 가지 않아 미처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뭐냐구요? 헤이리에는 평지도 있지만, 경사로들도 곳곳에 있는데요. 2인용 자전거 + 트레일러를 타고 경사로를 오르기가 만만치 않다는 걸 발견한 게지요 (2인용 자전거+트레일러를 빌리실 때는 꽤 힘이 든다는 걸 고려하세요. ㅋㅋ).

자전거를 타고 헤이리를 조금 누비다가, 벤치에 앉아 쉬기도 했는데요.

잠깐 쉬는 사이 아내도 트레일러에 한번 앉아보더니, 방긋 미소를 짓네요. ㅋㅋ

쉬면서 주위를 살펴보니 산책로에 초대형 의자가 자리하고 있더군요. 

아내와 봄이가 의자에 올라가 있는 모습을 한장 담았습니다. 

엄마와 딸이 의자에 앉아 환하게 미소 짓네요. 

조금 쉬다가 다시 자전거를 타고 헤이리 곳곳을 누비기 시작했는데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헤이리에 한번 가시면, 2인용 자전거를 타고 헤이리를 누벼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무척 좋아하는데요. 트레일러에 탔던 봄이 표현으로는 "정말 재미있다"고 하네요. ^^

헤이리 자전거 대여 비용은 1시간 기준으로 1인용 자전거는 5천원, 1인용 자전거+트레일러 1만2천원, 2인용 자전거+트레일러 14,0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살짝 기억이 가물가물~ ^^;;).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