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2010년에 수도권 출고장을 경기도 기흥에서 경기도 화성으로 이전했습니다.

르노삼성에서 차량을 구입하는 분들 중에 '부산출고장'으로 차를 인수하러 분들은 많지만, 상대적으로 ‘화성출고장’으로 차를 찾으러 가는 분들은 드문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서울에서 르노삼성 차량을 구입하기로 한 후 화성출고장에 가서 인수할 경우 영업소까지 탁송할 경우에 비해 탁송료도 5-6만원 정도 밖에 세이브되지 않고, 화성출고장까지 찾아가는 교통편도 상당히 불편해서, 부산출고장까지 가거나 아예 영업소에서 인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차를 처음 만나는 기쁨을 영업소가 아닌 출고장에서 느끼려는 분들도 계실 것 같고, 영업소보다는 출고장에서 차량을 꼼꼼히 살펴보고 혹 하자가 있을 경우 '인수 거부'를 하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저 역시 지난 2010년 12월 20일에 아내와 르노삼성자동차 화성출고장까지 가서 뉴SM5 2011년형 차량을 직접 인수해서 몰고 왔는데요. 

화성출고장에 도착해서 차량 인수하기 전에 저는 미리 준비해간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2-3시간 정도 제가 인수할 차량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차량을 꼼꼼히 점검하느라 정작 화성출고장 사진은 거의 찍지 못했네요. 위의 사진이 제가 화성출고장에서 찍은 유일한 사진입니다 (제가 인수해서 잘 타고 있는 뉴SM5 2011년형 차량이 임시번호판 달고 출고장 건물 앞에 세워져 있네요 ^^).


화성출고장으로 차를 직접 인수하러 가는 분들을 위해, 제가 르노삼성자동차 영맨분 통해 받은 ‘르노삼성자동차 화성출고장(화성물류센터) 찾아가는 길’ 자료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화성출고장(화성물류센터)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석포리 718 -13

- 전화번호 : 031 - 289 - 8700

르노삼성자동차 화성출고장 부근에는 현대기아자동차 자동차 개발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 남양연구소와 현대자동차 주행시험장 등도 위치하고 있더군요.  


* 서울에서 화성출고장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실 땐, 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에서 지하철을 하차해서 330번 좌석버스를 타고 화성시청 입구까지 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화성시청 입구부터는 택시 등을 이용해 화성출고장까지 가셔야 합니다 (저는 이런 방법으로 화성출고장까지 갔습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에 르노삼성자동차 화성출고장(화성물류센터) 가는 길 안내가 담겨 있습니다.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