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꼬꼬면 (팔도), 나가사끼 짬뽕 (삼양), 기스면 (오뚜기), 후루룩 칼국수 (농심)에 이르기까지 흰국물 라면 제품들이 화제죠?


저도 꼬꼬면으로 시작해서 나가사끼 짬뽕까지 맛을 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흰국물 라면 시장을 열어젖힌 꼬꼬면보다는 나가사끼 짬뽕이 제 입맛에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꼬꼬면도  맛있는 라면임에 틀림없지만, 제 개인 취향에는 나가사끼 짬뽕이 더 맞는 것 같네요. 

얼마 전 점심 무렵에 아내가 끓여준 나가사끼 짬뽕입니다. 


나가사끼 짬뽕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깔끔한 매운맛이라고 얘기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매콤한 국물맛이 일품이더군요. 


삼양라면 측은 나가사끼 짬뽕 포장지 뒷면에 '칼칼한 매운맛'이라고 표현을 했던데요. 


꼬꼬면보다 좀더 매워서 제 입맛엔 맞지만, 가족들이 함께 라면을 끓여 먹을 땐  좀더 덜 매운 꼬꼬면이 더 적당하긴 할 것 같네요. 

아직 오뚜기 기스면과 농심 후루룩 칼국수를 맛보진 못했지만, 흰국물 라면 제품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되면 새로운 라면 시장을 열어가는 것이 고객 입장에서는 반갑네요. 


밤에 나가사끼 짬뽕 얘기를 포스팅하려 하니까, 야식으로 라면이 살짝 땡기기도 하네요. ^^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