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시설 뿐 아니라 보육시설도 부족하기만 한 은평뉴타운인지라, 유치원에 아이를 보내야 하는 가정에서 적잖이 고민들을 하셨을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저희 봄이는 은평뉴타운 진관동 주민자치센터 바로 옆에 새롭게 개원한 '숲유치원'에 다니게 되었답니다. 

지난 3월 4일 은평뉴타운 '숲유치원' 개원 및 입학식이 있었는데요.


'숨유치원' 입학식 풍경을 포스팅해봅니다. 


아이들이 신발을 갈아신는 신발장 앞에 환영 플래카드를 부착해놓았네요. 


신발장 앞에서 신발을 갈아신는 아이들. 


'숲유치원' 입구에 반 배정표를 붙여 놓았는데요. 저희 봄이는 '푸른하늘반'으로 배정되었어요. 


이제 유치원 건물 안으로 들어가볼 차례인데요. 입구에 풍선으로 무지개 다리를 만들어 놓았네요. 


저희 봄이가 배정된 '푸른하늘반'에 곧장 올라가 봤어요. 


'푸른하늘반 '교실은 이렇게 꾸며져 있군요. 


'푸른하늘반'에 친구들과 함께 서 있는 봄이.


헌데, 낯선 공간에서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친구들과 유치원 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부담이 되었는지, 엄마 아빠를 보자마자 쪼르르 달려와서 울더군요. 안스러웠는데요. 안아주고 달래주니까 금방 울음을 그치긴 했답니다. 

 배정된 반을 잠시 살펴보고나자, 입학식 시작 시간이 되었어요. 입학식이 진행되는 지하 강당으로 향했습니다. 


아이들이 배정된 반별로 지하 강당에 입장했는데요. 푸른하늘반 봄이가 지하 강당으로 들어오는 장면을 한컷 담아 봤어요. 그 많은 아이들 중에 우리 딸 말고는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


아이들 입장이 끝나고 의자에 착석까지 마쳤는데요. 아이들 사이로 봄이가 보이네요.


입학식은 아래와 같은 식순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입학식이 시작되어 국민의례가 진행되고 있네요. 


아이들 유치원 입학식에 온 부모님들. 많이들 오셨네요. 


'숲유치원'은 '뚝딱이 아저씨'로 알려진 개그맨 김종석씨가 '이사장'으로 유치원을 운영하는 곳인데요. 축사를 하고 있는 '뚝딱이 아저씨' 김종석 이사장님. 

아래 사진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분이 원감 선생님, 그 오른편에 있는 분이 원장 선생님 입니다. 


선생님 소개 시간. 선생님들 이름을 한분씩 호명하며 선생님들을 소개해주시더군요. 


영양사 선생님, 행정실 선생님, 스쿨버스 기사님 소개 시간.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인형극 상연도 있었어요. 


뽀로로도 나와 아이들을 즐겁게 해주네요. 


숲유치원에서는 아이들이 김치를 잘 먹도록 하기 위해, 특별히 일본으로 김치를 수출하는 업체를 통해 이른바 '딸기김치'라는 김치를 공급받아 아이들에게 먹이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입학식이 진행되는 강단 한켠에 '김치 시식 코너'를 마련해 두었더군요. 


맛을 보니 맵지도 짜지도 않고 김치를 잘 못 먹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큼 맛이 있더군요. 


입학식이 끝나고 봄이가 속한 푸른하늘반은 강당에 남아, 단체 사진을 한컷 찍었는데요. 


제 눈에는 봄이 밖에 눈에 안 들어오네요. ^^


선생님과 함께 찍은 푸른하늘반 입학식 기념 사진.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이 모두 즐거워하네요. 


봄이 독사진도 한장 담아 봤어요. 


입학식을 마치고 줄 지어 퇴장을 하면서 '숲유치원' 입학식은 모두 마무리되었답니다. 


이상이 2012년 은평뉴타운 숨유치원 개원 및 입학식 풍경이었구요. 은평뉴타운에 새롭게 개원한 유치원이라 여러 학부모들이 기대와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저희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아내가 여러 고심 끝에 선택한 유치원이 '숲유치원'이었는데요. 훌륭한 유치원으로 자리 잡아 가기를 바래봅니다. 그리고 봄이가 이 곳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유치원 시절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아내가 은평뉴타운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시리즈물 포스팅하면서 첫번째로 '숲유치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블로그에 포스팅했는데요. 숲유치원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아래 포스팅 글을 참고해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