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하면 '조폭 떡볶이'가 유명한 것처럼, 은평구에서 유명한 떡볶이는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라고 하더군요.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를 먼저 맛본 아내가 맛있다고 얘기를 해서, 먹어봐야겠다 싶었는데요. 얼마 전 주말에 은평뉴타운에 위치한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에 들려 떡볶이와 튀김을 사다가 맛을 봤습니다.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는 이름처럼 본점은 갈현동에 위치하고 있고, 연신내점은 며느리가, 은평뉴타운점은 따님이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이 말이 맞다면 저희가 간 은평뉴타운 점은 따님이 떡볶이 집이 되겠네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매워 보이지만, 아내 슈기의 표현을 빌리자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는 "감칠맛 나는 떡볶이"인데요. 아내는 "아주 맵지 않아서 아이들 먹이기도 괜찮고, 감칠맛이 나서 자주 손이 가는 데다가, 국물이 넉넉해서 튀김이나 김밥을 찍어 먹기 좋은 떡볶이"로 정의를 해주네요. ^^


먹기 전에 봄이가 포즈를 취해주네요. 



함께 사온 튀김도 괜찮긴 했지만, 



떡볶이가 특히 맛있었구요.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종종 찾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