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세차’를 하는 분이 훨씬 많겠지만, 신차를 뽑은지 얼마 안 되는 분들은 ‘셀프세차’를 하는 경우도 꽤 있죠. 저 역시 아직까지는 저도 셀프세차를 즐기는 편인데요.

셀프세차장에 가서 가장 부러운 풍경 중 하나가, 온 가족이 셀프세차하는 모습입니다.

혹자는 연인끼리 셀프세차하러 온 풍경도 부러워하시던데, 보통 연인들이 함께 오면, 여자친구는 차 안에 앉아 있거나 누워있는 경우가 많고 남자친구 혼자 세차하기 바쁜 모습이 대부분이거든요.

그에 비해 가족 단위로 오는 분들은 가족의 일상을 함께 하는 패밀리카를 함께 세차하고 정리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아, 저도 부럽게 바라보곤 했는데요.

이번 추석연휴를 이용해 저희 온가족이 집 근처 '그린손세차장'에 가서 셀프세차를 했답니다.

그린손세차장이 셀프세차 시설을 더 늘렸다는 내용은 지난 번에 포스팅한 바 있는데요. 추석 연휴 때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그 사이 손님들이 늘었더군요.

세차 부스에 차를 넣은 다음, 고압수를 먼저 뿌려주는데요. 고압수를 뿌리는 작업은 아내가 모두 담당해주었습니다. 헌데, 아쉽게도 사진에 담지 못했네요. ^^;;

고압수를 뿌린 다음, 폼건인 콩알이노즐+마로렉스2000으로 거품을 분사했는데요. 제 딸 봄이가 거품 분사를 도와줬습니다.

봄이, 제법 폼 나지 않나요? ㅋㅋ

제가 조금 도와주긴 했지만, 잘 하더군요. ^^ 

봄이가 키가 닿지 않는 부분은, 제가 거품을 흠뻑 분사해 주었죠. 

거품을 분사한 후 워시미트로 차량 외장면을 세척하고는, 미리 세척액을 뿌려둔 휠 부분을 휠 스포크 브러시를 가지고 세척하는데요. 휠을 세척하는 모습을 아내가 찍었네요. 

고압수로 거품을 모두 씻어내고 퀵디테일러를 뿌린 후 도장면을 드라잉 타올로 닦아내고 셀프세차를 마무리했는데요.

세차를 마무리한 후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셀프세차를 하고 난 다음의 상쾌함, 아는 분들은 아시죠? ^^ 

다소 지루한 세차 과정을 지켜봐준 봄이가 가장 고생을 했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봄이를 찍은 사진이 많네요. 

이번엔 큼지막한 '하트'를 날려주네요. ^^

이게 끝이 아니죠. '러브마크'까지. ㅋㅋ

셀프세차를 마치고나서,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에 있는 롯데리아에 들려 감자튀김과 핫초코 등을 먹고 왔습니다. 사진 속에 찍힌 두 손은 봄이의 손이랍니다. ^^

봄이도, 그리고 아내도 세차가 제법 지루한 과정이었을 수 있는데, 함께 셀프세차하는 추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네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일상을 함께 할 수 있고 일상 속에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런 것이 행복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