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개관한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의 이모저모에 대한 포스팅을 한번 남긴 바가 있는데요.

그 때 제가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를 찾았을 때는 옥상정원이 개방되어 있지 않아, 옥상정원 풍경은 저도 살펴볼 수 없었는데요. 얼마 전 구파발역을 지날 때 일부러 시간내서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옥상정원에 올라가 보았답니다. ^^

오늘은 은평뉴타운 한복판에 위치한,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옥상정원 풍경을 사진을 중심으로 소개해볼게요.

복합환승센터 계단을 이용해 4층에 오르면, 옥상정원으로 나가는 출구를 바로 만나게 됩니다.

출구를 나서자마자 원형으로 배치된 의자를 만날 수 있네요.

이말산 쪽으로 벤치가 자리하고 있네요.

옥상정원 곳곳에 벤치가 띄엄띄엄 자리하고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차를 마시거나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 한가지 아쉬운 것은 옥상정원이 저녁 6시 이후에는 개방하지 않는다는 점이지만요.
 
그래도 편의시설이 부족한 은평뉴타운인지라 새롭게 생긴 옥상정원, 반갑기만 하네요.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옥상정원에서 ‘앵봉산’을 바라본 풍경입니다. 은평뉴타운 쓰레기 등을 처리하는 은평환경플랜트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앵봉산의 모습.

옥상정원에서 내려다본 구파발역 주변 풍경입니다. 도로 건너편 펜스로 둘려친 부지가 구파발역 중심상업시설인 ‘알파로스’ 부지입니다. 중심상업시설인 알파로스가 제대로 조성되면, 은평뉴타운의 편의시설 부족 문제도 나름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언제쯤 조성될지 모르겠네요.

옥상정원을 좀더 살펴볼게요. 옥상정원 중앙에서 은평뉴타운 9단지 방향으로 바라보며 찍은 모습입니다. 처음엔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옥상정원 잘 꾸며져 있네요.

옥상정원 한켠에 자리한 벤치. 

지금은 한창 무더운 여름이라 이곳에서 차를 마시기 어렵겠지만, 봄이나 가을 무렵, 그리고 햇살이 강하지 않은 아침 나절이나 저녁 무렵엔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1층에 자리한 엔제리너스커피에서 커피를 테이크아웃으로 뽑아와서 이곳에서 마셔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옥상정원에 작은 ‘다리’도 하나 보이네요. 이 다리는 옥상정원에 조성된 연못 위에 놓인 다리인데요. 

다리에 가까이 다가가면, 이렇게 연못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 옥상정원의 풍경을 다시 한컷 담아 봤습니다.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옥상정원의 이용 시간이 궁금하시다구요? ^^

옥상정원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을 무렵이나 겨울에 눈이 내렸을 때 옥상정원의 모습과 옥상정원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더 멋질 것 같은데요. 가을과 겨울 어느 무렵에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옥상정원을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네요.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