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 폭포동 근처에는 ‘은평노인종합복지관’이 위치하고 있구요. 폭포동과 은평노인종합복지관이 만나는 지점에 ‘북한산 둘레길 카페’가 자리하고 있답니다.

사실 이 ‘북한산 둘레길 카페’는 사회적 기업의 일환으로 은평노인종합복지관 측에서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주민 휴게쉼터 제공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카페랍니다. 카페가 갖고 있는 취지와 의미가 참 좋죠? ^^

'북한산 둘레길 카페'에서 차를 한잔 마셔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지난 주말에 ‘북한산 둘레길 카페’ 앞을 지나다가 커피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카페 앞에서 제 아내가 주문을 하고 있네요. ^^

주문을 하면 카페를 운영하는 어르신께서 맛있고 저렴한 음료를 만들어주시는데요. 저희가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주시는 모습. 카페 내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더군요.

'북한산 둘레길 카페'에서 파는 커피와 음료가 얼마나 저렴하냐구요?  제가 찍은 메뉴판에서 보이는 것처럼 정말 저렴하답니다. ^^ 

그렇다면 '북한산 둘레길 카페'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할까요?

'북한산 둘레길 카페' 바로 앞에는 아래 사진처럼 파라솔과 의자를 비치해서 커피를 마시고 갈 수도 있구요. 카페 뒤편 은평노인종합복지관 쪽에도 벤치가 있고, 폭포동 쪽에도 벤치가 있어서 다리 쉼을 하면서 차를 마시고 갈 수 있답니다.

북한산 둘레길을 다녀 가시거나, 폭포동이나 마고정, 우물골, 제각말에 사는 분들 중 이곳을 지나는 분들은 종종 '북한산 둘레길 카페'를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와 음료가 저렴할 뿐 아니라 참 맛있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 카페
- 전화번호 : 02-385-0078
- 운영시간 : 평일 09 : 00 - 17 : 00 / 토요일 09 : 00 - 15 : 00

 


Posted by library trave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