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지난 주군요. 아내와 함께 고양시 효자동에 위치한 ‘된장예술’에 다녀왔습니다. '된장예술'은 아내가 한번 가보자고 해서 가보게 되었는데요.

'된장예술' 주차장과 음식점 건물 모습입니다. 

주차장도 20대 정도는 충분히 주차가 가능할 것 같더군요. 

'된장예술'은 1층과 2층, 2개층으로 되어 있더군요. 

된장예술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좌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의자에 앉는 구조가 아니어서, 좌식 구조가 불편한 분들은 참고하시는게 좋겠네요. 카운터 옆으로 보이는 계단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자, 그럼 ‘된장예술’ 메뉴판을 살펴 볼까요? 

식사로는 ‘된장예술’이라는 음식점 이름처럼 ‘된장정식’ (된장비빔밥)이 가장 위에 올라와 있네요. 헌데, 게장도 주메뉴 중 하나인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정식도 3개나 메뉴판에 올라와 있네요.

요리로는 각종 전과 부침, 돼지고기 볶음류, 도토리묵과 같은 기본 요리가 있군요.  저희도 처음 가본 곳이라, 음식점의 기본메뉴라 할 수 있는 ‘된장정식’ (된장비빔밥)을 2인분 시켰습니다.

된장정식이 나왔는데요. 국자가 있는 뚝배기가 비벼 먹을 된장입니다.

배추가 부추가 담긴 그릇에 공기밥을 덜고, 된장을 떠 넣어 비벼 먹었습니다. 

인사동에 가면 된장비빔밥 전문점인 ‘툇마루집’이 있는데요. 툇마루집에서 먹던 된장비빔밥이 연상되더군요. 공기밥을 하나 더 추가해서 밥을 먹을까 살짝 고민하기도 했네요. ^^ 함께 나온 반찬들도 맛깔스럽고 깔끔하더군요.

'된장예술'은 은평뉴타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가족끼리 외식하러 가거나, 손님 모시고 가서 식사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된장정식을 사람 수만큼 시키고, 전이나 도토리묵 등 요리를 추가해서 시켜먹으면 부담없이 손님 대접하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고기류를 부담스러워 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서 식사하기 편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북한산성 입구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 북한산 등산을 하고 내려와 함께 간 분들과 깔끔한 메뉴로 식사하면서, 막걸리 함께 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은평뉴타운에서 고양시 효자동 '된장예술'으로 가려면, 입곡삼거리 거쳐, 북한산로를 타고 송추IC 방향으로 가면 되는데요. 은평뉴타운에서 갈 경우엔 송추IC 방향으로 가다가 왼편에 ‘된장예술’ 간판이 보이는 지점에서 U턴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된장예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더군요. 식사하러 가실 때 참고하시면 될 듯 싶네요.

‘된장예술’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실 때 활용하시면 될 듯 싶네요.

된장예술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102-5
- 전화번호 : 02-354-4516


 

Posted by library traveler
,